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오늘 대구 날씨 비 많이 오고 천둥 침!

반응형

오늘 대구 날씨 비 많이 오고 천둥 침!

태풍이 지나 간다고 하더니 오늘 새벽부터 비가 많이 내리고 있네요.

가끔씩 번개와 함께 천둥도 치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고 있고 빗방울이 보이는데 사진에는 전혀 안 나왔네요.ㅠㅠ

하지만 마당에 물이 넘칠 정도로 비의 양이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방충망을 뚫고 들어오는 빗줄기입니다.

앞에 아파트 굴뚝이 보이네요.

지은 지 좀 오래 되었다는 것이죠.

공용으로 난방을 하던 시절 사용하던 굴뚝입니다.

중앙난방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중앙난방으로 하는 곳은 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천둥번개가 너무 무섭게 치고 있어 사진기를 들었는데 사진 찍을때는 조용하네요.

하지만 빗소리는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오랫만에 이렇게 많은 비가 쏟아 지고 있네요.

비가 오늘 오후까지 온다는데 이렇게 계속 오면 가뭄은 없어질 것 같습니다.

부산같은 경우에는 비가 많이 와서 침수가 된 곳도 있다는데 걱정이네요.

 

오전에 봤을때는 오후 15시에서 18시 이후에는 구름이었는데 비 오는 시간이 더욱 늘어났네요.

밤까지 비가 올 예정인가 봅니다.

이제 기온은 선선하여 그나마 지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비가 오니 습도가 높은데 제습기가 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제습기가 있으니 뭔가 뽀송뽀송한 느낌이 들어요.

그렇지 않으면 방바닥이 온통 습기가 찬 느낌인데 말이죠.

 

참고로 12호 태풍 "오마이스"는 동해로 빠져 오늘 오전 소멸된다고 합니다.

9시경 소멸 될 예정이라고 나왔으니 이제는 소멸 되었겠네요.

하지만 그 영향으로 많은 비는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을 장마가 시작된다는 이야기네요.

초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더니 최근에는 비가 좀 안 왔었죠.

비가 조금 내리긴 해야 하는데 가을에 많은 비가 오면

수확을 앞 두고 있는 농민들의 걱정이 많아 질 것 같습니다.

뭐든지 제 시기에 적당히가 참 좋은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