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로스쿨 다시보기 다나와티비

반응형

로스쿨 다시보기 다나와티비

 

요즘 JTBC의 수목드라마 로스쿨을 보시는 분들이 많으신가 보네요.

저는 본방을 못 볼 경우 그 다음날 넥플릭스에서 보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별로 보지 않는데 처음 넥플릭스 가입을 하니 볼 것이 정말 많더라구요.

지나간 드라마나 영화등 말이죠.

여기서는 말씀드릴 것은 넥플릭스에서 로스쿨 다시보기를 못 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바로 다나와티비라는 사이트인데요.

여러가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단점으로는 광고가 좀 심하다 할 정도로 많이 뜬다는 것이지만 말이죠.

그럼 다나와티비에서 로스쿨을 검색하여 다시 보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에서 검색

다나와티비 사이트가 그리 좋은 사이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검색을 해도 바로 안 나오네요.

아무래도 드라마를 다시 보는 것이다 보니 저작권들과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닌가 예상을 해 봅니다.

구글에서는 다나와티비가 바로 검색이 되네요.

가장 상단에 리스팅 되어 있습니다.

 

2. 다나와티비 접속

다나와티비 메인

다나와티비 메인 페이지입니다.

광고가 인간적으로 너무 많긴합니다.

이런 광고가 너무 많은 곳에서는 잘못하면 랜섬웨어에 걸리기 쉬운데 말이죠.

구글광고나 다른 매체의 광고를 무작위로 가져와서 보여 주다 보니 그런것 같아요.

예전에 메이저급 뉴스사이트에서 뉴스 보다가 구글 광고에 랜섬웨어 스크립트가 깔려 있어 컴터 포맷을 한 기억이 있거든요.

이제는 그런 광고를 가져오는 것도 아마 조금 더 신경을 쓰겠지만 그래도 찜찜함은 어쩔 수 없네요.

상단 다나와티비 옆에 보면 "띄어쓰기에 주의하세요" 라면서 검색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로스쿨이라고 검색을 해 봅니다.

 

3. 로스쿨 검색

로스쿨 검색 결과

검색 후에 하단쪽으로 페이지를 내려 보면

위와 같이 지난 방송을 볼 수 있는 리스트가 쭈~~~욱 나오네요.

여기에서 보고자 하는 방송횟수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우선은 로스쿨 11회 다시보기를 위하여 210520 회분을 클릭 해 봅니다.

 

페이지에 들어오니 로스쿨 11회 다시보기 아닌 듯 합니다.

그냥 메인페이지와 별반 차이가 없는 듯 하네요.

하지만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봅니다.

로스쿨 다시보기라고 보이네요.

뭔가 다시 볼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조금 더 스크롤을 내려 봅니다.

 

4. 링크 클릭

로스쿨 11화 다시보기 링크

드디어 로스쿨 11화 다시보기 링크가 나타났습니다.

각각의 링크를 클릭하여 화면이 나오는 것을 선택하여 시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보기를 하는 중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 방해 없이 이런식으로 나오면 좋겠지만

그러지가 아니하고 중간중간에 자꾸 광고가 화면을 가리게 나타납니다.

왕짜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 풀 스크린으로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풀 스크린으로 보니까 광고가 전혀 안 나타나더라구요.

듀얼 모니터라면 상관없지만 싱글 모니터라면 다른 일은 못 하겠네요.

그런데 이런 잼 나는 드라마를 볼 때는 드라마에게만 집중을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풀스크린으로 보는 방법

드라마를보다 보면 위와 같이 자꾸 화면을 가리는 광고가 나타납니다.

그때마다 지워 준다고 해도 바로바로 또 다른 광고가 나타나더라구요.

정말 드라마 몰입에 완전 방해에 또 방해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풀 스크린으로 보시기를 권해 드려요.

풀스크린으로 보는 방법은 링크마다 약간씩은 다르지만

대체로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위와 같은 풀 스크린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풀 스크린으로 감상을 하실 수가 있어요.

화질이 나쁘다면 다른 링크들을 클릭 해 보시면 720P 도 있더라구요.

24인치 모니터에서 볼만해요.

 

로스쿨 11화 다시보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나와티비 추천드립니다.

단 가족이나 어린이들이 있을때는 비추입니다.

가끔씩 성인 만화 배너들이 나타나거든요.

약간 민망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