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디올뉴 코나 중고차 판매 시세!

반응형

디올뉴 코나 중고차 판매 시세!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이제 가을이긴 한데 벌써 겨울인 듯 한 느낌!!

주위에서 감기에 걸린 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은데요.

밖에 나갈 때는 또 다시 마스크를 쓰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디올뉴 코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올뉴 코나는 코나의 2세대 모델체인지 자동차이며 2023년 1월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 해 드릴 자동차 디올뉴 코나의 모습입니다.

기존 1세대의 디자인은 전혀 찾아 볼 수 없는 전혀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셀토스로 인하여 코나가 그리 인기 있는 차종은 아니었는데요.

최근에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판매량이 많이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9월 네이버의 신차 자동차 판매량을 나타내는 자료입니다.

소형 부분을 보면 코나의 경우 1207대로 국내 소형 등록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1138대를 같이 포함하면 2345대로 셀토스에 이어 2위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모델 체인지가 되기 전인 작년 하반기의 판매량을 보면 천대도 넘기지 못하였는데 대단한 발전입니다.

실제로 디올뉴 코나를 거리에서 보니 정말 예쁘더라구요.

예전 1세대 코나보다 좀 더 커진 듯한 느낌도 들고 말이죠.

 


디올뉴 코나 신차 판매 가격

 

그럼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아보기 전에 신차의 가격부터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신차의 가격은 해당 트림의 기본가격이며 추가 옵션에 따라 출고가격은 달라진답니다.

그러니 같은 트림이라고 하더라도 다들 출고되는 가격이 다르다는 것이죠.

그래서 중고차구입을 하실때는 트림과 가격만 보시면 안 되고 추가옵션과 출고가격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코나의 경우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출고가 되지만 오늘은 가솔린 차량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솔린 차량에는 2.0 엔진과 1.6 터보엔진으로 구분되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가솔린 2.0 코나의 경우 모던 2486만원, 프리미엄 2710만원, 인스퍼레이션 3051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1.6 터보의 경우 모던 2556만원, 프리미엄 2779만원, 인스퍼레이션 3120 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현모델 출시일은 2023년 1월 18일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해당 자료는 2023년 10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자료가 되겠습니다.

인기 트림은 아무래도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될 것 같아요.

왠만하면 우리나라에서는 최하위 트림의 경우 인기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중고차리스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대부분의 중고차들이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며

둘 중에서도 인스퍼레이션이 더 많지 않을까 예상 해 봅니다.

 

프리미엄 트림부터 1열의 파워윈도우, 듀얼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및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자동차 구입을 하면서 내비게이션은 기본적으로 많이 추가를 하세요.

 


디올뉴 코나 중고차 소개

 

디올뉴 코나 정면

 

디올뉴 코나 후측면

 

디올뉴 코나의 뒷모습이 되겠습니다.

사진에 보니 해당 중고차는 N라인인 듯 하네요.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위 차량의 정보를 조회 해 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나 SX2 런칭 가솔린 1.6 터보 2WD 인스퍼레이션 투톤 컬러루프 + N LINE 디자인 패키지3" 라고 나오네요.

인스퍼레이션 트림에 L 라인 디자인 패키지3를 추가 한 모델이네요.

 

외형의 모습은 트림별로 소소한 차이는 있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냥 멀리서 봐도 코나구나 알아볼 정도로 말이죠.

 

디올뉴 코나 1열 시트

 

디올뉴 코나의 앞좌석쪽 모습이 되겠습니다.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일직선상에 있으면서 운전석쪽으로 약간의 커버드로 되어 있네요.

최근에 현대에서 모든 차량에 위와 같은 분위기로 가고 있는 듯합니다.

예전에는 소형차와 대형차의 선택옵션들이 차이가 많이 났었는데 요즘은 소형 자동차에서도 고급 옵션들을 많이 추가를 할 수 있어 좋아졌네요.

 

 

디올뉴 코나의 실내 모습이 되겠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기어변속기가 없다 보니 공간적으로 많이 여유로워 보입니다.

컵홀더를 제외하고도 공간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USB 잭을 꼽는 포트 하단에는 휴대폰을 넣는 곳도 따로 있고 말이죠.

 

센터페시아 모습을 좀 더 확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올뉴 코나 센터패시아

 

C 타입 USB 포트는 데이어와 충전이 같이 되는 왼쪽과 충전만 할 수 있는 오른쪽 2개가 있네요.

폰이나 USB로 음악을 듣거나 데이터를 옮기고자 하면 왼쪽에 연결을 하면 되고 충전만 하고자 하면 오른쪽에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무선 충전시스템도 같이 되어 있는데 이건 트림이나 추가 옵션에 따라 없는 코나들도 있어요.

인스퍼레이션 최고트림이다 보니 운전석과 조수석에 열선시트 통풍시트도 되네요.

 

디올뉴 코나 트렁크

 

인스퍼레이션의 트렁크 공간이 되겠습니다.

SUV의 단점이 트렁크에 있는 짐들이 다 보인다는 것인데 공간은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는 러기지가 기본 장착되어 있네요.

기본적으로 승용세단보다는 넓은 트렁크 공간입니다.

 

 


디올뉴 코나 중고차 판매 시세!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올뉴 코나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딜러들만 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가져 온 자료에요.

소비자들이 볼 수 없고 딜러들만 공유를 하기에 허위매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씩 입력을 잘못하여 정보 오류가 있는 것들은 있을 수 있더라구요.

 

1. 디올뉴 코나 가솔린 2.0

디올뉴 코나 가솔린 2.0 중고차 판매 시세

디올뉴 코나 가솔린 2.0 중고차 판매 시세입니다.

현재 2630만원의 모던과 2950만원의 인스퍼레이션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2.0의 경우 신차의 출고가격은 저렴하지만 그리 인기가 없는 듯 하네요.

디올뉴 코나가 올해 출시가 되긴 하였지만 벌서 10개월이 다 되어 가는데 중고차 매물이 2대뿐이니 말이죠.

 

2. 디올뉴 코나 가솔린 1.6 터보

ㄴ 디올뉴 코나 1.6 가솔린 터보 중고차 판매 시세
ㄴ  디올뉴 코나 1.6 가솔린 터보 중고차 판매 시세

1.6 가솔린 터보의 경우 매물 수가 어느 정도 나와 있습니다.

2023년 2월식의 모던 차량이 2399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2023년 4월식의 4륜구동 인스퍼레이션 중고차가 3480만원이라는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코나는 소형차인데도 4륜구동 옵션을 추가할 수 있어요.

모던 차량은 2399만원에 한대가 보이고 있으며 프리미엄 트림은 6대 내외로 보이고 있습니다.

등급이 자세히 나와 있지 않은 코나 중고차들도 시세를 보면 대부분이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아닐까 예상을 해 봅니다.

위 자료들을 정래 해 보면 코나의 중고차 판매 시세는 아래와 같이 정리가 될 것 같아요.

 

디올뉴 코나 1.6 가솔린 터보 중고차 판매 시세
모던  2500 만원 이하
프리미엄 2,600 만원 ~ 2,800 만원
인스퍼레이션 2,900 만원 ~ 3,300 만원

 

모던의 경우 매물수가 워낙 없다 보니 중고차 판매 시세를 가늠하기가 힘들지만 신차의 가격과 다른 트림들의 감가률을 보면 2,500만원 이하로 정해지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예상대로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중고차가 가장 많이 등록이 되어 있네요.

 

오늘은 이상과 같이 디올뉴 코나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렸습니다.

 


안전하게 내차팔기 방법!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 되고 있는 코나의 중고차 판매 시세를 알려드렸습니다.

위에서 보신 시세는 딜러가 소비자에게 판매를 하는 시세가 되겠습니다.

내차를 판매하는 방법은 직거래와 딜러에게 판매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중고차직거래의 경우 조금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지만 판매를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내차팔기가 딜러를 통하여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내차팔기를 하기 위하여 가까운 중고차매매단지로 직접 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견적을 받고 판매를 많이 하세요.

인터넷에서 견적을 받으시면 사람을 직접 만나는 피곤함도 없고 매장으로 직접 가야 하는 시간낭비도 없어지니 말이죠.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간단신청만으로 빠르게 내차의 매입 견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종사원증이 확인 된 실제로 매입을 하는 중고차 전문 딜러의 견적이 되겠으며

견적이 마음에 드시면 해당 딜러에게 바로 판매도 가능한 무료견적이 되겠습니다.

이제 내차팔기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검색하시거나 위 전화로 연락 주세요.

소중하게 타신 차량 좋은 가격을 받고 빠르고 편안하게 판매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