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디올뉴 그랜저 GN7 중고차시세!

디올뉴 그랜저 GN7 중고차시세!

 

작년에 출시한 그랜저의 판매량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중고차로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합니다.

중고차시세도 어느정도 안정세로 돌아서니 신차보다 저렴한 중고차를 찾으시는 분들이 늘어나신 듯 해요.

신차로 인기차량이다 보니 중고차로도 매물들이 어느정도 수급이 되고 있는 상황이고 말이죠.

 

디올뉴 그랜저 GN7 중고차

 

그래서 오늘은 디올뉴 그랜저 GN7과 디올뉴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의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그랜저와는 완전 다른모습으로 돌아온 디올뉴 그랜저가 되겠습니다.

GN7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개발되어 디올뉴 그랜저라는 서브네임으로 2022년 11월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되기 전 각그랜저를 모티브로 하여 각진 그랜저가 출시 될 것이란 예상이 많았었는데요.

핸들이나 군데군데 숨어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전혀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태어난 그랜저입니다.

앞 모습은 기존의 그랜저1세대 각그랜저보다는 스타리아와 비슷하게 생긴 듯 한 것 같아요.

납작한 그릴과 좌우로 이어지는 램프를 특징으로 말이죠.

 

 

실내의 모습입니다.

핸들이 조금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예전의 각그랜저의 느낌을 가져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예전 각 그랜저의 핸들 모습에 양쪽으로 T자 형태로 추가하여 하단에 있던 핸들스위치를 옆으로 옮겨 놓은 듯 하네요.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은 일자형태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굉장히 넓어 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이 형태의 디자인은 정말 편한 것 같아요.

내비게이션도 고개를 많이 돌리지 않고 살짝만 돌려도 바로 눈에 들어오고 말이죠.

참고로 그랜저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최고급세단이다 보니 가장 낮은 등급의 프리미엄에서도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의 버튼들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터치식 화면에서 웬만한 컨트롤은 다 가능하다 보니 버튼들이 그렇게 많이 필요없게 된 듯해요.

시트도 아주 고급스러워 보이는 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신형 그랜저인 디올뉴 그랜저 GN7의 기어변속기입니다.

기어봉이나 버튼, 다이얼 형식이 아닌 핸들 뒤쪽에 있는 컬럼식으로 변경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컬럼을 앞뒤로 미는 형태가 아니라 옆에 있는 은색을 시계방향,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는 형태로 기어 변속을 해요.

파킹은 끝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말이죠.

처음에는 기어 변속을 하기가 조금 어색할 것 같은데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기어 변속기가 없음으로써 디자인적이나 공간적으로 많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센터패시아의 모습과 자동차 키 모습입니다.

동그란 것이 귀엽게 생겼네요.

사진에 보는 그랜저는 가솔린 3.5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모습입니다.

트림이나 추가 옵션에 따라 실내의 모습이나 버튼 배열들은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랜저 GN7의 중고차시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올뉴 그랜저 중고차시세

 

 

그랜저 GN7은 작년 11월에 출시가 되었기에 연식은 크게 영향이 없을 듯 합니다.

우선 현재 가장 저렴한 시세로 판매가 되고 있는 그랜저는 2023년 1월식의 2.5 프리미엄 차량이 3599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검정색 차량으로 이제 3000km 정도 주행을 한 거의 신차의 컨디션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중고차 구입을 하실 때는 성능점검기록부와 보험이력조회는 꼭 확인하시고 사고 여부는 필히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LPG 그랜저 중고차도 3대정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LPG 차량도 일반인들도 마음대로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체로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랜저 중고차는 프리미엄과 캘리그래피 트림들이 주를 이루고 있네요.

위 리스트를 기준으로 그랜저 중고차시세를 정리하면 대략적으로 아래의 표와 같이 않을까 싶어요.

 

디올뉴 그랜저 중고차시세
등급 중고차시세
프리미엄 3,600 만원 ~ 4,500 만원
익스클루시브 4,500 만원 ~ 4,900 만원
캘리그래피 4,700 만원 ~ 5,600 만원

 

디올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고차시세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모습입니다.

2.5 가솔린과 디자인에서는 거의 차이가 없는 듯 합니다.

 

요즘 대세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코로나시대만 하더라도 부품 수급이 어려워 하이브리드의 차량 출고량이 엄청 적었지만 요즘은 어느정도 해소가 된 듯 해 보입니다.

2023년 국내 자동차 판매량을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5,735대로 자동차판매량 2위를 차지하고 내연기관 그랜저가 4,537대로 5위를 차지했더라구요.

특히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대형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1.6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어 자동차 세금이 매우 저렴하답니다.

배기량이 1598cc 로 1년 세금이 29만원정도 밖에 되지 않아요.

2.5 가솔린 엔진의 2497CC는  65만원정도, 3.5 가솔린 엔진의 3470cc 는 90만원 정도의 1년 세금이 나오는 것에 비하면 매우 저렴하죠.

그리고 하이브리드의 경우 연비도 16km/l ~ 17km/l정도로 2.5 가솔린 11km/l ~ 12km/l에 비하여 좋게 나오고 있습니다.

초기 구입 비용은 역시 하이브리드가 500백여만원정도 더 비싸지만 이를 바탕으로 운영비를 대략적으로 계산해 보면 1년에 2만킬로 이상 타신다면 5여년 정도 되면 하이브리드가 더 유리하지 않나 싶어요.

물론 수리비 같은 것은 제외하고 휘발유 가격이 요즘 같은 1500원 내외로 계산을 했을 때 말이죠.

물론 1년에 만킬로도 타시지 않은 분들은 2.5 가솔린이 더 유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초기 구입 비용 500백여만원을 만회하려면 10여년은 넘게 타야 할 것 같으니 말이죠.

 

그럼 현재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중고차로 나와 있는 매물은 아직은 그리 많지 않네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세는 4700만원에서 5600만원 선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5000만원 이하, 캘리그래피의 경우에는 5000만원 이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시 된 지 얼마 안 된 그랜저 중고차이다 보니 주행거리와 차량상태들은 신차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중고차들이 많을 듯 합니다.

 

오늘은 그랜저의 중고차시세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중고차시세를 알아보았습니다.

 

내차팔때 가격은?

위에 보신 중고차시세는 중고차전문딜러들이 판매를 하는 시세가 되겠습니다.

그럼 내차팔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은 얼마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내차팔때 받을 수 있는 가격은 어떤 딜러를 만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차를 두고도 딜러마다 매입을 하고자 하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중고차매매사이트 셀카톡에서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전문딜러의 매입 견적을 빠르고 부담없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무료 상담 가능하며 견적을 받고 판매까지 바로 가능하세요.

이제 내차팔때 중고차견적이 필요하다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셀카톡 찾아 주세요.

최고가에 판매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