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JTBC 수목 드라마 로스쿨

반응형

JTBC 수목 드라마 로스쿨

최근 보고 있는 수목드라마가 있는데요.

요즘은 종편에서 하는 드라마들이 재미가 있더라구요.

이번에 빠진 드라마는 바로 JTBC 수목 드라마 로스쿨입니다.

 

강단이 있는 검사가 어떤 사건으로 인하여 검사복을 벗고 로스쿨의 교수가 됩니다.

그런데 그 원인을 제공한 검사장이 그 학교에 교수로 오게 됩니다.

하지만 교수직을 하기 전에 죽게 됩니다.

살인인가? 아닌가?

가 아니고 살인인것은 확실한데 누가 죽였나를 파 헤치는 법 드라마입니다.

모든 증거가 강단이 있는 검사를 가리키고 있는데 말이죠.

 

벌써 어제로써 11회가 끝났군요.

한주에 2회씩 하면 어제는 12회가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저번주에 백상예술상 시상식 때문에 결방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잼나게 보다가 한주 쉬니까 다시 보기 싫어지던데 말이죠.

예전 구모호뎐 정말 잼나게 보고 있었는데 한주 결방하는 바람에 그 다음회부터는 안 보게 되더라구요.

아무리 잼 나는 거라도 2주가 지나가 버리니 가물가물하면서 별로 땡기지가 않네요.

그런데 로스쿨은 한주를 다 쉰게 아니라서 다시 보게 되네요.

너 내 시청률이 간당간당 했다.

 

안내상이 보이는데요.

주요 인물에 대한 소개는 뒤에 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11회에는 여러가지 재판이 함께 이루어 집니다.

양교수의 재판과 예슬이의 재판, 그리고 배드 파머스까지 말이죠.

전예슬 참 예쁜데요.

남자친구를 잘못 만나 법정에 서게 되었습니다.

과연 정당방위로 무죄가 되느냐 마느냐가 관건이죠.

 

그럼 주요 인물에 대하여 소개를 해 드릴께요.

 

양종훈

남주인 양종훈 역의 김명민입니다.

역시 여기 로스쿨에서도 카리스마 뿜뿜입니다.

육룡이 나르샤도 참 잼나게 보았고요. 조선명탐정 시리즈도 잼나게 보았는데 말이죠.

학생들에게 교수로서는 악명 높은 수업방식을 고수하는 검사 출신의 형법 교수가 되겠습니다.

너무나 꼳꼳하게 대나무 같다 보니 주위에 싫어하는 악당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착한 사람들은 모두 양종훈 교수님의 편이랍니다.

강솔A

강솔A역은 류혜영이 맡았습니다.

예전에 응답하라 1988 즉 응팔에도 나왔던 인물입니다.

혜리 덕선이의 언니인 보라역으로 나왔었죠.

여기에서는 특전으로 한국대 로스쿨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날고 기는 학생들사이에서 특별전형으로 들어가다 보니 따라가기 힘에 부쳐 하네요.

참고로 배역에서 이름은 강솔인데 로스쿨에 강솔이 한명 더 있습니다.

그래서 로스쿨에서 강솔A, 강솔B라고 부른답니다.

한준휘

김범이네요.

아 구미호뎐에서 보고 또 보게 되네요.

반인반수로 나왔었는데 뒤에 어떻게 되었는지 요즘 다시 궁금해지네요.

10회까지인가 봤었는데 말이죠.

 

JTBC 수목 드라마 로스쿨에서는 아주 똑똑한 사시 2차를 합격한 로스쿨생으로 나옵니다.

안내상의 조카입니다.

로스쿨 2차까지 합격했으면 3차 면접만 보면 되는데 왜 로스쿨로 진학했는지 모르겠네요.

드라마 설정이 삼촌의 사건으로 충격을 받아 삐뚤어져서 그런것 같은데 도통 이해가 안 되네요.

이 드라마에서는 아주 중요한 배역을 맡았습니다.

진형우역의 박혁권역입니다.

드라마 보고 있으면 정말 한대 때려 주고 싶도록 얄밉게 나옵니다.

로스쿨에서는 악역이죠.

비리와 결탁하고 법을 알다 보니 그것을 잘 이용해 먹는 역으로 나옵니다.

예슬이 남자 친구의 아빠입니다.

대통령까지 노리고 있는 정치인으로, 정치인들은 나쁜역이 제 맛이죠.

실제 정치인들 하는 꼬라지 보면 자기편들만 챙기며 모두들 내로남불의 극치들이니 말이죠.

서병주와도 친구 사이가 되겠습니다.

 

검사장 출신의 변호사입니다.

한준휘의 삼촌이 되겠으며 과거 교통사고로 사람을 죽인 것을 숨기는 조건으로 범죄자와 거래를 하게 되죠.

그리고 공짜땅 뇌물수수료 결국은 검사장 옷을 벗고 변호사가 됩니다.

하지만 그 공짜땅으로 생긴 금액을 한국대 로스쿨에 장학금으로 기증을 하면서 교수자리를 얻으려고 합니다.

그러다 죽게 되네요.

과연 누가 서병주를 죽였는지를 가르는 재판을 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드라마가 흘러갑니다.

전 처음 서너회에서 끝날 줄 알았는데 이게 메인이었네요.

그래도 계속 보게 됩니다.

 

반응형